(김포)김포시, 전국 최초 ‘기준해설과 사례로 풀어본 공동주택 사업자 선정’ 책자 발간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김포시, 전국 최초 ‘기준해설과 사례로 풀어본 공동주택 사업자 선정’ 책자 발간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전국 시·군·구 최초로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수적인 해설과 선별된 감사사례를 담은 「기준해설과 사례로 풀어본 공동주택 사업자 선정」 책자를 발간했다.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은 입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정한 사업자 선정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개정돼 왔으나 워낙 복잡하고 전문적인 분야인 관계로 관리업무 종사자, 입주자 등의 질의와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김포시가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각종 사업자 선정의 적용대상부터 계약체결까지 전반에 관한 과정을 누구나 알기 쉽도록 정리했으며,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권이철 주택과장은 “이번 책자 발간이 투명하고 공정한 공동주택관리 현장의 조성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라며, 공동주택 관리에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준해설과 사례로 풀어본 공동주택 사업자 선정」 책자는 관내 의무관리 대상 아파트 단지 및 김포시 관내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 배부될 계획이다.

 

#김포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