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기원-경기도쌀연구회, ‘쌀의 날’ 맞아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도 농기원-경기도쌀연구회, ‘쌀의 날’ 맞아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

○ ‘쌀의 날’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정을 나누기 위한 쌀 전달식 개최

– 경기도와 도내 18개 시·군 쌀연구회에서 모은 쌀 2,400kg 양평군, 이천시에 전달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도쌀연구회가 18일 ‘쌀의 날’을 맞아 화성 농기원 내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쌀연구회 운영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전달식’을 열었다.

 

8월 18일은 지난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쌀의 날’이다. ‘쌀 미(米)’를 풀어 쓰면 ‘팔십팔(八十八)’이 되는데 여기에 ‘쌀을 생산하려면 여든 여덟 번 농부의 정성이 필요하다’는 의미가 더해져 ‘쌀의 날’로 정해졌다.

 

농기원과 경기도쌀연구회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쌀의 날’에 ‘사랑의 쌀 전달식’을 열고 1,800~2,400kg의 쌀을 도내 사회복지 시설에 기증해 왔다.

 

올해 역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정을 나누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경기도와 도내 18개 시·군 쌀연구회에서 모은 쌀 2,400kg을 양평군과 이천시의 사회복지부서에 전달했다.

 

조문회 경기도쌀연구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쌀을 마련했으며, 8월 18일 쌀의 날에 이런 행사를 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쌀을 받은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쌀연구회가 오늘 행사를 포함한 도내 쌀 소비 촉진과 경기미 품질고급화 등을 통한 쌀 산업 발전에 계속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