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프협회 GHIN(Golf Handicap & Information Network) 서비스 국내 도입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대한골프협회에서는 3월부터 USGA(미국골프협회)에서 개발한 GHIN(Golf Handicap & Information Network) 서비스를 도입하여 시행한다.

GHIN이란 공인 핸디캡 관리 프로그램으로, 본인이 라운드 한 스코어를 직접 전산에 등록함으로써 핸디캡을 산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미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전세계 약 6천 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의 사용 목적은 골퍼 본인의 공인 핸디캡을 쉽게 산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올바른 핸디캡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함이다.

사용은 대한골프협회 회원사 골프장 중 GHIN 사용 계약을 체결한 골프장에 한해서 가능하며, 모바일 또는 골프장에 설치된 컴퓨터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어플리케이션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단, 모든 골프장의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본 협회에서 시행한 USGA 코스레이팅/슬로프레이팅 유효값이 있는 골프장의 스코어만 입력 가능하다.

* 사용 신청 가능 골프장: 구룡대/계룡대 체력단련장, 대구, 드림파크, 라비에벨, 블루원디아너스, 블루원용인,

블루원상주, 샌드파인, 스카이72, 아시아나, 우정힐스, 유성, 잭니클라우스, 임페리얼레이크, 클럽나인브릿지, 핀크스,

해슬리나인브릿지

특이한 점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일과 15일 핸디캡이 자동으로 계산된다는 것과 비활동시즌(우리나라의 경우 12월 초부터 다음해인 2월 말까지) 기간에 기록된 스코어는 핸디캡 산정에 이용될 수 없다는 점이다. 또한 스코어를 기록할 때에는 형평타수제한(ESC: Equitable Stroke Control)을 통한 조정된 타수만 입력함으로써 골퍼의 잠재적인 실력까지도 표출될 수 있도록 고안되어져 있다.

다만, 각 개인의 본 GHIN 시스템의 사용 여부는 대한골프협회에 있지 않고 상기 회원사 골프장에 있다.(시스템상 골프장 소속으로 입력됨에 따라 골프장의 허락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다.)

기타 GHIN 사용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각종 핸디캡 용어들은 사용 신청 골프장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되며, 대한골프협회에서도 각종 질의사항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