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보건환경연구원, 대학생 대상 환경오염물질 측정․분석 실무교육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9일부터 20일까지 연구원 내에서 ‘환경분야 측정․분석 교육 프로그램 실시’
– 도내 환경관련학과 대학생 18명 대상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연구원 내에서 도내 환경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측정·분석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환경분야 측정·분석 교육 프로그램은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는 환경시료 측정·분석기술을 전수수강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지난 2013년부터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매년 2회씩 실시됐다.

이번 교육에는 수질과 대기분야 환경기초실험실습유해물질 분석과정 등 3개 분야에 각 6명씩 총 18명이 참여하며교육을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부될 예정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그간 환경분야 측정·분석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 1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매우 만족한다와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4.5%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미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교육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향후 취업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교육과정을 발굴하고 대상 인원을 확대하는 등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그간 환경분야 측정·분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질 환경기초실험실습과정 38대기 환경기초실험실습과정 36유해물질 분석과정 38명 등 총 112명이 교육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