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금융인재 육성을 위한 금융캠프」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취업·창업·금융관련 부산시 주요 정책 등에 대해
미니 토크콘서트를 통해 소통의 장 마련

 

부산시는 8월 25일 오후 1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 금융중심지 활성화를 위한 ‘미래 금융인재 육성을 위한 금융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캠프는 다양한 우리 기업들을 재무적으로 분석해서 투자가치를 평가하는 증권투자 동아리(부증연) 대학생들을 격려하는 한편, 금융도시 부산의 위상 강화를 위해 개최된다.

 

세부적인 프로그램으로 ▲1부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부증연 대학생들과의 취업·창업·금융관련 부산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소통하는 미니 토크콘서트 ▲2부에서는 부증연 대학생 회원들의 기업분석대회, 금융관련 공모전·경시대회 및 기업의 취업설명회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금융캠프를 통해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핵심으로 하는 민선 6기 부산시 정책에 대해 대학 청년들의 취업·창업·금융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영남권 9개 대학의 10개 금융투자 동아리 간 금융지식 공유 네트워크인 부증연 대학생들과의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대학 청년들이 궁금해하고 목말라하는 것들에 대해 부산시의 정책 등에 반영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