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가족과 함께 ‘다양성 영화’ 축제 속으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경기도, 제1회 경기도 다양성영화제 개최
– 7월 28~29일 수원 굿모닝하우스, 8월 5~6일 파주 명필름아트센터서 열려

 

경기도가 한여름 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영화제를 선보인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28일과 29일 수원 굿모닝하우스, 5일과 6일은 파추출판단지 내 명필름아트센터에서 제1회 경기도 다양성영화제를 개최한다.

다양성영화는 예술성이 뛰어난 소규모 저예산 영화를 말한다.

이번 영화제는 도심 속 가족과 함께 즐기는 힐링 행복의 작은 영화 문화 공유를 주제로 기획됐다.

족구왕’ 같은 유명 한국다양성영화는 물론 오다기리 조 주연의 행복 목욕탕’, ‘개에게 처음 이름을 지어준 날’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본다양성영화가 상영된다영화 상영 후에는 감독과 배우가 함께하는 간담회도 열린다.

또한 부대행사로 맘마미아’ 등 뮤지컬 명곡을 즐길 수 있는 갈라쇼와 영화제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사 중 찍은 사진을 평가해 시상하는 내가 찍은 최고의 1’ 시상식이 마련돼 있다.

영화제 행사장 주변에는 각종 음료와 간식을 갖춘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28일 개막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부원장 등이 참석해 관객과 함께 할 계획이다.

최계동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가족과 연인이 함께 다양성영화 한 편을 통해 다양성 영화의 숨겨진 재미를 만끽하며 더위를 잊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한국영화의 미래이자 가치인 다양성영화 육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1회 경기도 다양성 영화제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다양성 영화관 G-시네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cinesarangban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