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도서관 2017년 인문학 시민강좌「주경야독」 운영 안내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인천광역시화도진도서관에서는 인문학 시민강좌 「주경야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운영기간은 9월 1()부터 10월 24()로 오후 7시 두 개의 주제로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강유원 박사의 문학 고전 강의로 9 1일부터 9월 29매주 금요일 총 5회 동안 진행된다내용은 오뒷세이아오이디푸스맥베스오셀로모비 딕 등 서구 고전 문학의 주인공들의 삶을 통해 어떻게 사는 것이 고귀한 삶인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두 번째 주제는 안태환 박사의 새로운 라틴아메리카와 문화 예술로 10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내용은 라틴아메리카는 약 500여년 동안 어떤 역사와 문화사회관계를 가져왔는지변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에 대해 살펴본다.

운영대상은 성인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며각 주제별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신청은 전화 및 방문도서관 홈페이지(www.ihl.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및 문의 760-4122)

화도진도서관 인문학 시민강좌를 통해 일상 속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관련 도서를 읽음으로써 독서의 재미에 흠뻑 빠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