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 안전한 기업환경 ” 조성을 위한 소규모 기업체 코로나19 선제적 무료검사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김포시, “ 안전한 기업환경 ” 조성을 위한 소규모 기업체 코로나19 선제적 무료검사 실시

 

김포시는 소규모 사업장 등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안전한 기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10인 이하 기업체 종사자에 대해 2월 13일(토)일까지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포시에 있는 10인이하 사업체는 2,800여개소이며 19,000여명의 종사자 중 발열이나 기침 등 증상의심자는 모두 코로나 19 무료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코로나19 집단감염과 관련해 “초기 증상만으로는 감기와 코로나19를 구분하기 어려운 만큼, 조금이라도 증상이 의심되면 일단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5개 읍․면 기업체 기숙사 및 사무실 등 확진자 발생이 늘고 있어 집단감염으로 이어진 사례가 많다면서 일상 공간에서 마스크를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고용주와 근로자 모두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김포시, 임시 선별진료소는 김포종합운동장(사우동) 드라이브스루와 김포생활체육관(마산동) 워킹스루 방식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전국의 가까운 임시선별진료소도 이용이 가능하다.

 

#김포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