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물고기들의 향연… 제3회 관상어 산업박람회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 9.1~3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개최, 관상어 체험 및 품평회도 열려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사)한국관상어협회(회장 심홍석)와 함께 오는 9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관에서 ‘제3회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및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상어는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 3대 애완동물로 사랑받고 있으며, 관상어를 기르는 수족관이 실내 공기정화?가습효과가 있고 정서안정 기능으로 아동 발달과 치매 예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해외 연구결과에 따라 관상어 시장*은 연평균 7~8% 가량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 세계 관상어 시장 약 45조원, 국내 관상어 시장 약 4,100억원

 

이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관상어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에는 작년보다 규모를 확대하여 관상어를 직접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였다.

 

‘관상어, 삶의 아름다운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단잉어 관상새우 등 신비로운 형태의 관상어와 해수?수초 인테리어, 사료 약품 등 400여 개의 제품을 전시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관상어 쉽게 기르는 방법’ 강의, 금붕어 맨손으로 잡기?닥터피쉬 체험, 추첨을 통해 열대어?소형수족관 등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사 등 일반 관람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 첫째 날인 1일(금)에는 전시된 관상어 제품에 대해 ‘제3회 해양수산부장관배 품평회’도 함께 진행된다. 열대담수어, 구피, 수초 및 해수 어항 등 전시된 제품을 대상으로 총 24점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해양수산부장관상, 관상어협회장상 등과 상금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박람회 사전등록 누리집( http://www.kafaco.net )을 통해 사전등록한 경우 박람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모든 관람객에게는 전시 관상어 및 제품에 대한 할인 혜택과 아쿠아리움 입장권 할인(20%)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관상어 박람회 사전등록 사이트( http://www.kafaco.net )

 

조성대 해양수산부 양식산업과장은 “이번 박람회에는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친구와 함께 방문하시어 직접 아름다운 관상어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며, “또한 이번 박람회에 중국 등 해외 바이어 60여 명이 방문하게 된 만큼, 이를 통해 향후 세계적인 박람회로 성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