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 및 모기매개 등 감염병 관리를 위한 경기도 북부지역 보건소장 회의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진드기 및 모기매개 등 감염병 관리를 위한 보건소장 회의 개최

– 경기도,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북부 10개시·군 13개 보건소장 참석

 

경기도는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북부 10개 시·군 13개 보건소와 함께 8월 3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진드기 및 모기 매개 등 감염병 관리를 위한 보건소장 회의를 개최했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라임병 등이 있으며, 모기 매개 감염병으로는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이 있다.

이날 회의는 최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증가하고, 쯔쯔가무시증을 매개하는 털진드기 유충 활동시기(9월~11월)가 도래하였으며, 특히 경기 북부지역은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감염병이 호발에 따른 진드기 및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 대책이었다.

시·군간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업무의 효율을 더하고, 진드기는 타 감염병에 비해 방역조치가 어려워 방역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10월 추석연휴로 벌초, 성묘, 여행객 등 도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야외활동 시 매개체 감염병 주의 예방수칙 안내를 강화하기로 했다.

최영준 보건위생담당관은 각종 질병을 매개하는 진드기 및 모기의 활동이 활발한 시기로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건강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당부하며, “이번 회의로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도민들의 건강 위해요인을 근절하여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