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술학교, 중장년층 자립과 인생 재설계 지원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12월까지 교육과정 진행 후 수료자에게 현장 실습 제공 예정

 베이비부머 세대 등 도내 중장년층의 자립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 기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생활기술학교 운영 및 공적기관 시설·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1일 경민대학교에서 생활기술학교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생과 강사 등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 ▲오리엔테이션 ▲은퇴 설계를 위한 소양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생활기술학교 사업은 중장년층의 자립과 인생 재설계를 위한 것으로경기도 권역별로 북부의 경민대학교와 남부의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위탁운영 중이다.

지난 25일에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남부 생활기술학교 개강식을 개최한 바 있다.

교육생들은 올해 12월까지 200여 시간의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며교육과정은 목공전기설비도배타일 등 5개 기술 교육과 인문·교양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수료생에게는 전문가와 함께 장애인 야학 및 평생학습마을행복학습마을 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실습 기회가 주어진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베이비 붐 세대의 고령화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라며 생활기술학교의 평생교육 학습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존감 고취는 물론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학습복지의 선순환적 연계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