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선사박물관 제8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접수 진행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 8.8.~9.21. 45일간 전국 초등학생 대상 박물관 전시유물 그리기 등 –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 검단선사박물관에서는 현재 제8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가 진행 중이며 9월 21일(목)까지 그림 접수를 받고 있다.

9월을 맞이하여 접수 마감 전까지 초등학생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 대회는 선사시대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력을 통해 우리 문화재에 대한 사랑을 심어주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본 대회는 ‘검단선사박물관 전시 유물 그리기’, ‘검단선사박물관에서 있었던 일 그리기’, 선사시대 상상화 그리기’ 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리면 된다. 표현 방법에는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고 수채, 유채, 콜라주 등 다양한 기법 중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인천지역을 비롯한 전국 초등학생(선착순 500명)으로 9월 21일(목)까지 학생이 박물관을 방문하여 도화지를 수령하여 현장에서 그림을 그린 후 학예실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물감 등 그리기 재료는 개별 지참해야 한다. 박물관 2층에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책상을 비치해 놓고 있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휴일과 휴관일에도 접수를 받고 있다.

심사는 9월 25일(월) 14시부터 공개로 진행하며, 결과는 9월 26일(화) 15시에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추후 시상식(최우수상인 인천광역시장상 외 70여점) 및 수상작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초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http://sunsa.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32-440-679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