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섬 주민과 관광객에게 폭력예방 및 찾아가는 이동상담 홍보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8월∼9월 매주 수요일 인천연안여객터미널 캠페인 진행

 

인천광역시는 8월부터 9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에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휴가철을 맞아 인천 섬을 방문하는 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성․아동 폭력근절 및 찾아가는 이동상담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8월에는 지난 3일부터 31일까지 5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인천시의 이번 캠페인은 성폭력․가정폭력의 실태와 심각성을 알리고 여성과 아동 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휴가철에 섬을 찾는 시민들에게 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백령도를 비롯한 관내 섬 주민들에게 폭력예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홍보물 배포, 현장상담, 성폭력․가정폭력 등에 대한 지역 내 인식개선 설문조사, 지역주민의 폭력위기가족 발굴 등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성폭력, 가정폭력 근절을 위해서 인천시민들의 인식개선 변화가 중요한 만큼 캠페인 등 근절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폭력예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이번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9월에도 섬 주요 관광지 및 선착장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