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21년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운영기관 선정!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홈캠핑’운영

(김포)21년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운영기관 선정!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홈캠핑’운영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여성가족부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대전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년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하여 ‘홈캠핑’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청소년 체험활동을 운영 한다.

이번 박람회는 5월 청소년․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7일부터 5월 29일까지 3일 간 운영되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방식 운영으로 청소년과 더불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한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4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요즘 각종 언론매체 등을 통해 쉽게 접하고 관심도가 높아진 캠핑을 모티브로 손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홈캠핑’을 주제로 체험키트를 준비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간단한 캠핑용품으로 ▲시나몬스틱 만들기 ▲키친타올걸이 만들기 ▲캠핑원목문패 만들기 ▲캠핑 가랜드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체험키트는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깜냥깜냥” 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김포시 홍보 및 홈캠핑용품 만들기 영상제작과 17개 시설 400명의 체험물품 및 택배배송 준비 등 청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준비에 참여한 통진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청소년)은 또래인 청소년들이 체험할 물품을 준비부터 보고 만들 수 있는 영상까지 직접 참여와 영상편집 하는 과정은 어려웠지만, 영상을 보고 홈캠핑용 물품을 만들 전국의 청소년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뿌듯해진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포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