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김포 모아패션아울렛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김포)김포 모아패션아울렛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8일 김포 모아패션아울렛(양촌읍 김포대로1641) 광장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옥외부스와 함께 설치한 이번 무인민원발급기는 부스 내부에 냉난방기와 무인경비시스템이 있어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고, 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점자라벨, 이어폰 소켓 등 장애인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평일·주말·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지문인식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건축물대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서 등 100여 종의 민원 제증명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관공서 외부에 설치된 발급기로 등기사항증명서(등기부등본)는 발급이 불가하다.

김포시는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김포세무서,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에 총 2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4일 개통한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 내 무인민원발급기와 더불어 이번 설치로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여권과장은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시민들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게 할 뿐만 아니라 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고,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