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시 “공정성과 신뢰도 제고 노력”

광주시 “공정성과 신뢰도 제고 노력”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이 17일 오후 북구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기관 부기관장 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종효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이 17일 오후 북구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기관 부기관장 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광주시 “공정성과 신뢰도 제고 노력”
  • 17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공공기관 부기관장 회의 개최

  • 생태문화마을 착공식, 2021 혁신자문회의 등 현안업무 공유

  – 김종효 행정부시장 “소통·화합, 자정노력 통해 청렴도 향상”

(예산담당관실, 613-2440)

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24개 공공기관 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중 공공기관 부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부기관장 회의는 지난해 2월부터 김종효 행정부시장 주재로 격월제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0월 도시철도공사에서 첫 부기관장 회의가 열린 이후 올해 들어 공공기관 현장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 공공기관들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질 높은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요 현안업무를 공유했다.

공공기관별 현안 사업으로 광주도시공사는 ▲생태문화마을 착공식을, 광주도시철도공사는 ▲2021 혁신 자문회의 개최 등을 발표했다.

  • 김대중컨벤션센터는 ▲AI 중심 디지털 뉴딜관련 MICE 행사 유치 등 4개의 핵심사업 추진계획을, 광주환경공단은 ▲하수슬러지처리시설 건조기 교체공사 등을 설명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기관별 주요 현안업무를 보고받은 뒤 “최근 LH사태 등으로 공공기관의 신뢰도가 계속 하락하고 있다”며 “직원간 화합과 자정노력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전적인 성과목표를 설정하고 시대의 변화를 적극 수용해 완성도 높은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 부시장은 “과감한 재정집행 방안을 마련해 신속하게 집행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과 사회적 약자 기업 제품 구매에도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위해 기관장 회의와 부기관장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