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시, 중외공원 주변 송전선로 지중화 추진

광주시, 중외공원 주변 송전선로 지중화 추진

 

광주시, 중외공원 주변 송전선로 지중화 추진

  • 한전과 협약체결…중외공원 철탑 10기 철거·이설

  • 주거여건 개선, 도시경관 제고 효과 기대

(도로과, 613-4740)

광주광역시는 중외공원 주변 송전선로 지중화사업을 추진한다.

‘중외공원 주변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은 중외공원 인근 주민들이 꾸준히 제기해온 민원으로, 중외공원 일대를 지나는 가공 송전선로 철탑 10기를 철거해 양일로 2.3㎞ 구간 지하로 이설하는 내용이다. 민간공원추진사업자가 약 1.6㎞를, 광주시와 한전이 약 0.7㎞ 구간을 지중화한다.

※ 사업구간 : 양일로 2.3㎞(연제동 스타벅스 4거리 ~ 일곡동 일곡변전소)

이를 위해 광주시와 한국전력공사는 9일 중외공원 주변 송전선로 지중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업은 민간공원추진사업자 132억원, 광주시와 한전 각각 47억원 등 총 226억원을 들여 진행된다. 광주시가 부담하는 47억원은 한전의 지중화 지자체 장기분할상환제도 적용으로 착공년도부터 준공 후 5년까지 분할 상환한다.

광주시는 민간 시행지역은 실시설계를 마무리해 5월에 공사를 착공하고, 광주시와 한전 분담지역은 한전이 실시설계 등을 거쳐 내년 초 착공해 2022년 말까지 동시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도시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하던 송전선로 지중화가 이뤄져 주민들의 주거여건 개선과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남진 시 도로과장은 “송전선로 지중화사업을 통해 그동안 지속된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도심미관이 개선될 것이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