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 공개 모집

광주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 공개 모집

 

광주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 공개 모집

  • 21일까지 일반시민 대상 150여명 모집

  • 생활 속 도시문제 해결 아이디어 제안 등 역할

(스마트도시담당관실, 613-1710)

광주광역시는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스마트도시 정책과제를 발굴·시행하기 위해 5월21일까지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참여단은 시와 정부의 스마트도시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시 스마트도시 정책이나 서비스를 평가, 피드백하는 역할을 한다.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기술과 서비스를 적용해 교통, 환경, 안전, 복지 등 일상생활 속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 아이템을 제안하고 서비스 만족도 평가 등을 주로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50여명으로 광주시 스마트도시 조성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을 검색한 후 지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yeyo217@korea.kr)이나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고시·공고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 문의 :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실(062-613-1713)

이승규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주요정책인 스마트도시정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 구성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고객지향의 스마트도시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시민참여 기반의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를 구성했고, 발굴된 정책 아이템을 구체화하기 위해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그룹의 기획위원회와 실무추진단 등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광주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