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시, 올해 21곳에 빗물저금통 설치

광주시, 올해 21곳에 빗물저금통 설치

 

광주시, 올해 21곳에 빗물저금통 설치

                            광주시, 올해 21곳에 빗물저금통 설치






                광주시, 올해 21곳에 빗물저금통 설치
  • 어린이집, 단독주택 등 설치…조경, 텃밭, 청소용수 재활용

  • 수도요금 절약 및 기후변화 따른 물 부족문제 적극 대응

(물순환정책과, 613-1620)

광주광역시는 올해 예산 8000만원을 들여 총 21곳에 ‘빗물저금통 설치사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빗물저금통은 건물의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저장탱크에 모아 조경, 텃밭, 청소용수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시설로, 버려지는 빗물을 재이용함에 따라 수돗물 사용을 줄여 수도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강우 시 하수도의 부하를 덜어 주고 열섬 현상 완화 등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 문제도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효과를 보인다.

이번 사업은 지붕면적 1000㎡ 미만 건축물, 건축면적 1만㎡ 미만 공동주택, 건축면적 5000㎡ 미만(신축 제외) 학교를 대상으로 설치비의 90%,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했다.

올해 공고를 통해 신청·접수된 빗물저금통 설치 희망 대상자는 26곳이며, 현지실사 및 심사를 통해 활용도, 홍보효과, 집수능력 등의 항목을 평가해 어린이집,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종교시설 등 최종 21곳을 선정했으며, 지난달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광주시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빗물저금통 설치사업을 어린이집, 단독주택 등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을 위해 내년에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송용수 시 물순환정책과장은 “예상보다 많은 시민들이 물 재이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빗물저금통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셨다”며 “시민들이 빗물도 소중한 자원임을 인식하고 물 절약을 생활화해 나갈 수 있도록 빗물저금통 설치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