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바다,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오세요!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 9.23~24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제6회 도심 속 바다축제 열려 –

이번 주말 9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우리나라 수산물 유통의 심장부인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제6회 도심 속 바다축제’가 열린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수협노량진수산(주)와 동작구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 등 수산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수산물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노량진 수산시장에서는 제철수산물을 20~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활어·초밥 · 전어구이 등 신선한 수산물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먹거리장터 및 무료시식 행사가 함께 열린다.

 

또한, 수산물 경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모의경매’와 생선회 어종 맞추기 등 퀴즈 행사, 참치 해체쇼, 활어 맨손잡기 체험 등 도심 속 바다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23일(토) 오후에 열리는 ‘동작바다 콘서트’에는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여 신나는 공연을 진행하고, 24일(일) 열리는 ‘제22회 노들가요제’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흥겹게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윤종호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바다를 만끽하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라며, “앞으로도 노량진 수산시장을 자주 이용해주시고 맛좋은 우리 수산물도 많이 찾아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