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기록으로 보는 동계올림픽」 자료·사진 공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오는 2월 9일부터 17일간 개최되는 제23회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기록으로 보는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관련 기록물을 국회기록보존소 홈페이지(http://archives.nanet.go.kr)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 국회기록보존소는 매월 의정활동과 관련한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 「국회 주요기록물 소개」를 하고 있다. 2018년 1월에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D-30일에 맞추어 정부의 올림픽 유치 및 준비과정, 국회 차원의 올림픽대회 지원 노력 등과 관련된 140여점의 국회기록물을 공개한다.

공개 기록물의 주요내용은 ①첫 동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지지하기 위해 발의된 「2010년 평창동계올림픽유치지지결의안」(2002년),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및 운영을 위해 제안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안」(2011년), 「평화올림픽 구현을 위한 촉구 결의안」 및 「대회기간 중 남북간 군사훈련 상호중지 촉구 결의안」(2017년)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국회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D-1년 성공기원 행사,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제막식 등 국회의 대회 홍보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사진기록도 있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국회기록보존소 보유 기록물 중 이번에 공개하는 기록물은 국민적 관심이 큰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한 달 앞두고 모두가 하나된 열정과 관심으로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 기록물을 통해 국회에서 올림픽대회 개최를 위해 어떤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왔는지를 국민들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