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청소년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부산을 알린다!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2.18 ~ 2.25, 부산 해연중학교 학생 12명으로 구성된 부산 청소년교육방문단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방문

교육포럼 참가, 학교 및 기관방문, K-POP 및 전통공연, 청소년 상호교류 프로그램 전개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사장 박재민)은 2월 18일부터 2월 25일까지 7박 8일간 부산 청소년교육방문단(이하 ‘방문단’)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로 파견한다.

 

부산소재 해연중학교 학생 12명과 교사로 이루어진 이번 방문단은 수라바야에 파견되어 △수라바야 청소년과의 상호교류 △학교 및 기관 방문 △청소년교육포럼 참가 △한국과 부산 소개 △홈스테이 △K-POP 및 한국의 전통춤 공연을 선보이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단은 수라바야의 중학교 및 대학교를 방문하여 청소년교육포럼 참가를 비롯해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홈스테이를 통해 인도네시아의 가정문화를 체험한다. 또한 수라바야 방문을 위해 준비한 탈춤, 시민대동춤, 태권무와 K-POP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한국과 부산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하게 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부산 청소년교육방문단 파견을 통해 부산의 청소년들이 양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뿐만 아니라 12년째 이어져오는 청소년 교류를 통하여 양 도시의 우호적인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는 부산의 자매도시로서 2007년부터 12년 간 상호교육 및 문화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2월 부산 청소년교육방문단의 수라바야 파견과 7월 수라바야교육방문단 부산초청이 예정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