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유럽연합(EU) 5G 워크숍」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이하 ‘과기정통부’)는 2월 23(한국유럽연합(EU) 공동연구사업의 대표과제인 ‘5G Champion*’ 과제의 연구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하여‘2018 한국-EU 5G 워크숍’을 개최한다.

 

-EU가 공동으로 기획평가관리하는 과제 중 대표 과제로 ’16년부터 2년간 양국의 21개 기관이 참여하여 5G 기술 선도연구를 추진하고그 연구성과(‘대륙간 고화질(UHD동영상 VR 서비스’)를 강릉 ‘ICT홍보관’에서 시연

 

-EU 5G 공동연구 성과발표 외에도 한국의 삼성, KT, SKT, 그리고 EU의 Nokia, Orange 등 글로벌 대표기업의5G 연구개발(R&D)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며일반인은 행사 홈페이지(http://eu-korean-symposium.com)를 통해 사전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세션 1에서는5G Champion 연구성과 발표세션 2에서는 삼성노키아 등 글로벌 기업의 5G 기술개발 현황과 전망세션 3에서는 유럽과 한국의 5G정책을 공유하고전문가들의 이슈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EU 측에서는 주한 프랑스 대사주한 핀란드 대사 및 주요국의 상무관들이 참석하는 등 한국-EU 5G 국제 공동연구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한-EU 국제 공동연구를통해 양국이 한 차원 높은 기술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