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천 산업단지 밖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대료 지원 사업’시행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지원대상 중소기업 근로자 확대로 근로자 주거 안정과 형평성을 높이다

 

인천지역 산업단지 밖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인천시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안정 및 고용촉진 환경 조성을 위해 ‘인천 산업단지 밖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존 산업단지 내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과 별개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인천지역 산업단지 밖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5년 미만 근로자들이 이용하는 숙소의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외국인 노동자 제외). 다만 기업당 기숙사 이용 근로자 20%는 입사 6개월 미만의 신규 채용자이어야 하며 지원 1명당 월 최대 30만 원 한도로 월 임차료의 80%를 지원한다. 1개 기업당 10명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현재부터 예산소진시이며 신청방법은 인터넷 사이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에 접속해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산업단지 내로 국한되던 기숙사 지원사업이 산업단지 밖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보다 많은 근로자들의 주거환경이 안정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 고용환경 개선 및 좋은 일자리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