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계절 행사 모니터링단 모집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사계절 행사 참여단 10가족 3월 15일부터 30일까지 모집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생태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립생태원 계절 행사 모니터링단’을 3월 15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생태 및 환경에 관심이 있는 유아 및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립생태원 누리집(http://www.nie.re.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생태원은 경험, 가족 구성 등을 고려하여 자체 심사를 거쳐 10가족을 선발하고 4월 6일에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모니터링단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 행사* 진행 시 1박 2일 동안 숙박형 모니터링단으로 참여하게 된다.
* 봄(4.21-5.20), 여름(8.1-8.31), 가을(10.27-10.28), 겨울(12.1-12.25)

선발된 모니터링단 10가족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다양한 계절 특별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이들은 계절 행사에 대한 흥미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평가하며, 전시 운영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을 건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모니터링단은 계절 행사 전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국립생태원 블로그(http://blog.nie.re.kr),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nie.re.kr), 카카오스토리(http://story.kakao.com/ch/niesns) 등에서 홍보활동을 펼친다.

‘계절 행사 모니터링단’ 활동이 끝나는 12월에는 우수 활동가족을 대상으로 국립생태원에서 표창을 수여하고,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줄 예정이다.

정진철 국립생태원 생태전시교육본부장은 “계절 행사 모니터링단 활동으로 국민의 소통과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열린 공공기관을 구현하고 생태에 대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