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사장님’ 꿈을 현실로‥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매니저 된다!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경기도ㆍ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 유망사업 성공패키지’ 추진

– 도내 기술과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 40명 모집, 준비된 창업 지원

경기도가 기술과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구상에서부터사업화까지 전 단계를 패키지로 연계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2018년 소상공인 유망사업 성공패키지 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여할 유망 예비창업자를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상공인 유망사업 성공패키지 사업’은 창업교육과 도제체험, 컨설팅, 자금, 사업화 등 소상공인의 창업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를 연계 지원, 소상공인 성공창업의 모델을 발굴하는데 목적을 뒀다.

신청대상은 기술과 아이디어가 있는 도내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이며, 총 40명을 선정해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원이 운영하는 주요 소상공인지원 사업들을 패키지로 지원받게 된다.

최종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먼저 12시간의 기본교육과 74시간의 심화교육 등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소양들을 기를 수 있다.

기본교육에서는 사업계획, 상권분석, 마케팅, 실패사례 등을 창업기초를, 심화교육에서는 사업계획서, 자금조달, 경영진단, 경영전략, 마케팅, 홍보전략, 사업성 검토 등 실전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실제 벤처업체를 찾아 창업자의 경영 노하우를 견문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현장체험 연수 도제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도제지원에서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에 성공한 소상공인을 1대1로 매칭, 기술 및 경영노하우를 전수받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2개월간 운영되며 월 50만원의 교통비가 제공된다.

본격적인 창업에 앞서 전략적인 부분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사업화 전략 진단 및 컨설팅’ 지원도 이뤄진다. 전문가의 1대1 컨설팅을 통해 경영개선, 매출증대 방안, 점포 활성화 전략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받게 된다.

끝으로, 기술과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 실질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사업화 지원에 대한 총 비용의 80%를 최대 850만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내용은 ▲아이템 개발지원, ▲사업화지원, ▲지적재산권 지원, ▲판로개척지원, ▲홍보물 제작지원 등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4월 5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소상공인지원센터(수원 영통구 광교로 107)로 방문 또는 이메일(auto1@gbsa.or.kr) 제출하면 된다.

조창범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은 “유망사업 성공패키지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겸비한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라며 “경기도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소상공인으로 육성”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소상공인 유망사업 성공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 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1544-9881)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