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교통취약지역, 따복버스가 해답‥19일 첫차부터 운행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부천지역 대중교통 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따복버스 58번, 19일(월) 개통

통근·통학, 행정복지센터 이용 교통불편 해소 위해 A·B로 나뉘어 운행

교통취약 지역 해결을 위한 맞춤형 따복버스가부천에서도 달린다.

경기도와 부천시는 그간 도로가 협소하고, 불법 주정차가 많아 대형버스 운행이 어려웠던 고강동 은행단지 지역을 포함, 오정어울마당(행정복지센터) 등 부천 도민들의 통근·통학과 행정복지센터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맞춤형 따복버스 58-A·B번이 오는 19일(월) 첫차부터 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따복버스 ‘58-A’는 고강동 은행단지 지역 통근·통학 편의를 위해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에 운행한다.

운행구간은 은행단지에서 출발해 수주초등학교, 고강시장, 오정어울마당을 거쳐 부천 덕산고까지 운행한다. 운행시간은 기점기준 출근시간대에는 오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퇴근시간대 오후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20~30분 간격으로 21회 운행한다.

‘58-B’는 낮 시간대 오정어울마당(행정복지센터)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에 목적을 둔 노선이다.

대장동차고지에서 출발해 오정생활휴먼시아3단지, 오정어울마당, 홈플러스 여월점을 거쳐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까지 운행하게 된다. 운행시간은 기점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30분 간격으로 21회 운행한다.

임성만 경기도 굿모닝버스추진단장은 “이번 따복버스 개통으로 은행단지 지역들의 통근·통학 및 오정어울마당 방문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취약지역 해소를 위해 따복버스 노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따복버스는 현재 13개 시군에서 21개 노선이 운행 중이며, 이번 부천 따복버스를 포함해 올해 총 16개 시군 27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