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봄, 가족, 연인과 함께 갈맷길을 걸으며 느끼세요! – 계절별, 테마별 다양한 걷기축제 개최 –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새봄맞이 이기대 걷기(3월 17일), 벚꽃길 건강 걷기(4월), 다이아몬드브릿지 걷기(5월),

백양산 달빛 걷기(6월), 영도다리 만남의 걷기(9월) 등

 

부산시와 ()걷고싶는부산은 3월 17일 새봄맞이 이기대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2018년 행복한 갈맷길 걷기」의 첫 출발을 알렸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09년 6월「걷고싶은 부산만들기」선포한 이후 10년차에 접어든 갈맷길 조성사업의 새로운 도약과 시민들에게 걷기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행복걷기부산 갈맷길 테마 그린워킹」주제로 2018년 부산시와()걷고싶는 부산이 함께 추진하는 첫 행사로 부산만이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국 최고의 해안 절경으로 손꼽히는 이기대 일원을 걸으며 싱그로운 봄의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새봄맞이 이기대 걷기(3)’, 장애․비장애인이 어울려 온천천의 벚꽃유채꽃을 감상 할 수 있는 벚꽃길 건강 걷기(4)’부산 최대의 걷기축제인 다이아몬드브릿지 걷기(5)’서낙동강의 아름다움과 부산의 야경을 조명 할 수 있는 백양산 달빛 걷기(6)’한국전쟁의 역사와 애환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영도다리를 테마로 한 영도다리 만남의 걷기(9)’ 등 다양한 행복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갈맷길 활성화를 위한 기획사업으로 갈맷길 사포지향 장거리 걷기’(10), 갈맷길 사진 공모전’/‘길위의 인문학’(4), ‘부산의 길 콘테스트’(12), ‘10 부산갈맷길 축제’(10) 등을 개최하여 갈맷길을 통해 부산의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고걷기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갈맷길 행사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이자 가족친구가 함께 참여해 밀린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라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인 걷기를 전파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갈맷길 걷기 행사는 걷기와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걷고싶는부산(051-505-2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