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Wee센터 2018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과 등굣길캠페인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연제곤)는 3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 관내 7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너는 특별하단다.’ 및 등굣길캠페인이 실시된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과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명존중의 의미 및 위험에 빠진 친구를 돕는 방법 학습, 심리적 갈등 해결 방법 연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자살 위험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된다.

 

집단교육은 PPT와 영상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며‘나와 우리의 소중함, 자살을 고민하는 이유, 언어적, 행동적, 감정적 위험 징후, 생명을 지키는 나의 힘, 도움 요청 방법 안내 등’을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지며, 캠페인은 학교 Wee클래스, 또래상담부 학생들과 협력하여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한 실천 방법에 대한 설문 조사, 피켓 및 배너 홍보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김시운 중등교육과장은“새 학기에 진행되는‘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과 생명존중 등굣길 캠페인을 통하여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학업, 친구관계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적절하고 현명한 방법으로 잘 이겨나가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