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교육지원청, 그림책 놀이터 심화과정 개강식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북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나눔프로젝트 그림책 놀이터 심화과정개강식을 가졌다.

 

「나눔프로젝트 그림책 놀이터 심화과정」은 배움과 나눔의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독서지도 전문인력 역량 강화와 교육기부 사업 운영 내실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한 독서지도사 양성 전문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4월 26일(목)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를 중심으로 학교 교육기부 연계 사업을 추진하여 배움의 수혜를 배려와 나눔의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며, 실제 학교에서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토론 수업이 가능하도록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삶을 바꾸는 책읽기 △비경쟁식 토론실습 △작가와의 만남 △독서 하브루타로 생각근력 키우기 등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개강식에서 북부교육지원청 이규호 행정지원국장은 “배움에 열의를 갖고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학부모 교육으로 뿌려진 배움의 씨앗이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자원활동으로 북부 학생들의 현장에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길 기대한다.”고 격려하였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북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510-1562)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