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일하면서 배우는‘반나절 교육’확대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오전 또는 오후에만 교육을 운영하는‘반나절’교육과정을 확대해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나절’교육과정은 인천교육연수원이 영종도 에 있어 교육생들의 접근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교육생 소속 기관의 업무 공백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해 주기 위하여 만든 것으로, 일선 학교 소속 교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 확대의 일환으로 인천교육연수원은‘학교행정업무 족집게 교육과정’에 대한 공문을 지난 3월 초에 시행한 바 있다.

 

본 교육과정은 연수원에 교육 개설을 신청하면 타당성을 검토하여 신청 받은 교육과정을 연수원에서 개설해 주는 과정이다.

 

반나절 만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교육생들이 꼭 필요로 하는 핵심적인 내용들로 교육과정이 편성되므로 제반 내용을 다루는 기존 집합교육과 차별성을 띠며, 이미 3개의 교육과정 신청이 들어올 정도로 교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인천교육연수원은 2018년에 집합교육으로 편성된 과정 중 반나절 교육과정으로 변경 가능한 교육과정을 검토, 반나절 교육과정을 더 많이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혜경 인천교육연수원장은“반나절 교육과정 등 기존 집합 교육 일변도의 교육과정을 개선,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보다 활성화 할 것”이라며 적극 추진 의사를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