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사업 공고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 3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 접수 –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는 “2018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이하, Best HRD사업)을 3월 27일(화) 공고하였다.

 

Best HRD 사업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 기관을 발굴하여 인적자원개발 투자 촉진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민간부문은 고용노동부(수행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공공부문은 교육부(수행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인증을 총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관계 기관과 협업을 통해 범정부적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확대와 직무능력 위주의 인력관리 여건 조성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Best HRD 사업은 참여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인적자원관리(인재의 채용, 보상, 배치 등)와 인적자원개발(인재육성, 경력관리 등)의 노력 정도를 심사하여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고 3년간의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인증기관에 대해서는 유효기간 3년의 인증서 수여 및 중소기업 지원사업 참여시 우대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2006년 사업 시작 이후 총 975개(공공 421개, 민간 554개) 기관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2018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 공고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특히 올해는 사업 참여기관 중 인적자원개발 체계의 개선 여지가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컨설팅을 강화하여 참여기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민간부문에서는 서류심사 탈락기관 대상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일정요건을 통과한 기관에 재도전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며, 공공부문에서는 최종심사 결과 보완의 필요성이 큰 기관(8개) 대상으로 심층적인 현황 진단과 개선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민간부문은 공고 기간에 한국산업인력공단 24개 지부?지사의 안내를 통해, 공공부문은 4월 중 권역별(서울(2회), 부산, 광주) 사업 설명회를 통해 보다 상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종합정보망(http://www.nhrd.net)과 한국산업인력공단 누리집(http://www.hrd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는 지속적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발굴과 우수사례 전파를 통하여 모든 공공.민간기관에서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역량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여건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김인철 (044-202-727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