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감량 앞장서는 친환경기업에 도전하세요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폐기물감량 앞장서는 친환경기업에 도전하세요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3월 26일부터 4월 20일까지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포상하고 해당 기업의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8년도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大賞)’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http://www.keco.or.kr) 공지 사항에 게재되어 있는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한국환경공단 폐기물관리처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우편주소: (우) 22689 인천광역시 서구 환경로42 한국환경공단 폐기물관리처
환경부는 폐기물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와 자체 심의를 거쳐 ‘자원순환선도기업’을 선정하고, 해당 기업을 대상으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등 표창과 부상(최대 3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2018년도 ‘자원순환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8월 중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 공고되며, 시상은 9월 중 개최 예정인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실시한다.
환경부는 ‘자원순환선도기업’ 우수사례의 확산을 위해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우수사례집을 제작하여 폐기물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이병화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장은 “자원순환선도기업을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홍보함으로써 기업의 자발적인 폐기물 감량·재활용 노력을 유도하고 자원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