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2018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

 

미래사회의 출발은 예술 영재로부터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영숙)은 3월 28일(수) 15:00부터 회관 이든홀에서 음악 20명, 미술 20명, 무용 16명의 총 56명의 영재학생들과 학부모, 지도 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 및 개강식을 가졌다.

 

예술영재는 인천광역시소재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영역별 영재성을 다양한 관찰·추천에 의해 선발하여 심화 예술영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예술영재 교육과정은 총 93시간으로 운영되는 음악과 교육과정과 96시간으로 진행되는 미술, 무용과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각 영역의 전문성 신장 교육 및 협력적 창의성을 신장하는 통합프로젝트, 창의융합예술교육, 창의 산출물 발표회, 재능봉사 나눔 등 인성과 예술성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전공 관련 도서 및 전공 이외의 독서교육 시간을 확보하여 인문학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 동안 초등학교 4,5학년 학생들을 선발하여 1년 과정으로 운영했으나, 2018년부터 선발된 초등 4학년은 2년간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학칙을 개정하여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예술영재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예술영재교육원 이영숙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한 지금, 예술은 인공지능의 놀라운 기능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분야이며, 예술적 역량 뿐 아니라 인성 감성적 역량을 함께 높여 미래사회의 소중한 인재로 길러내는 것이 우리 예술영재원의 역할이다.”고 말했다.

 

미래를 이끌어 나갈 예술 꿈나무들의 성장을 지켜보며 희망찬 교육 현장을 기대해본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