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레벨 업시킨다

북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모둠상담 운영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4월 4일부터 7월 19일까지 관내 18개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총58회에 걸쳐‘2018 찾아가는 학부모 모둠상담’을 실시 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학부모 모둠상담’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부모가 참여하기 편리한 자녀의 학교에서 학부모들의 요구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상담사 및 분야별 전문 상담가을 통해 바람직한 교육관을 가지고 자녀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담분야는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통해 부모의 가치관을 점검하는 심리상담, 성격을 알면 진로가 보인다(MBTI),

 

색으로 만나는 행복소통(색채심리), 우리 가족의 행복을 찾아가는 푸드 심리 테라피 등 전문성과 실효성을 고루 갖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들이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경청을 통해 공감하는 법을 터득하여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한다.

 

북부교육지원청 곽미혜 복지재정과장은“그 동안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부모 자신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부모의 변화가 아이의 변화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았다”며, 학교(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녀교육 및 양육, 정보제공 등에 관한 학부모상담은 북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 학부모지원팀(☎510-156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