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Wee센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 담당자 협의회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서부Wee센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 담당자 협의회 실시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배경자)는 3월 29일(목, 14:00~16:00)에 2018학년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2차 기관으로 서부Wee센터가 연계 배정된 31개교 1,2차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성장기 학생들이 흔히 경험하게 되는 정서․행동발달 상의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악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검사로,

 

초등학교1․4학년(CPSQ-Ⅱ), 중․고등학교 1학년(AMPQ-Ⅲ)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청에서 설정한 학교 검사 기간 중 서면 혹은 온라인 검사를 통해 실시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들의 원활한 업무를 돕고, 업무 진행 시 고충사항 및 개선점에 대한 협의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실시 및 학교 내 면담 시 확인해야 할 사항, 검사 실시 후 일반/우선 관심군 구분에 따른 2차 기관 연계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고, 서부 Wee센터 연계 및 보호자 결과 안내 시 유의할 점, 업무 관련 고충 및 개선점에 대해 협의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안효정 전문상담교사는 “각 학교 업무 담당자와 2차 연계 기관인 Wee센터가 한 자리에 모여 업무 진행 사항 및 개선점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서 업무 수행에 있어 좀 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아 유익했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 “인천서부Wee센터가 관내 31개교의 2차 연계기관으로서 학교 업무 담당자 및 관심군 학생에게 적합한 심리적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체계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