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드리 마음 가꾸기, 틀린 것이 아닌 다른 우리에 대한 이해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아름드리 마음 가꾸기, 틀린 것이 아닌 다른 우리에 대한 이해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 Wee 센터는 4월 6일(금)부터 5월 중순까지 관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아름드리 마음 가꾸기’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름드리 마음 가꾸기’프로그램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학급 내 다양한 집단 활동을 통해 나와 타인에 대한 이해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토대로 즐겁고 건강한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정보를 제공하는 강의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 모두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활동으로서 학생들의 사회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회기에 40분씩, 총 2회기로 구성되어 1회기에는 반 친구들에 대해 칭찬 활동 및 다양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학급응집력을 높이고, 2회기에는 반 친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 있는 말에 대해 알아보고 경청의 중요성을 다루게 된다.

 

북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심향숙 과장은 “최근 현장에서 학교폭력이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으나 학생들은 자신이 한 말과 행동이 학교폭력의 시초가 될 수 있음을 잘 모르고 있다.

 

타인에 대한 이해 및 서로와의 약속 등을 통해 배려를 배울 수 있고 이는 긍정적인 학급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고 전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