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도서관, ‘찾아가는 1일 향토교실’운영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화도진도서관, ‘찾아가는 1일 향토교실’운영

 

인천의 향토자료를 중점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있는 인천화도진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내 고장에 대한 이해와 옛 모습 등을 사서가 직접 방문하여 교육하는 「찾아가는 1일 향토교실」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1일 향토교실」은 우리고장 인천의 역사와 문화, 옛 모습과 생활의 변화 등 인천의 어제와 오늘에 대해 화도진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사진과 지도 자료를 활용한 향토역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중·동구 관내 초등학교를 사서가 직접 방문하여 교육하며 소장 자료를 활용한 <재미있는 인천 이야기> 교재를 제작하여 참여 학생에게 배포한다.

 

<재미있는 인천 이야기> 교재는 인천 지형과 지명의 변천과정, 개항 이전과 이후의 인천역사, 우리나라 근대화 창구로서의 인천의 모습, 인천 최초의 것 등을 도서관 소장 자료와 함께 수록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인천화도진도서관은 인천의 개항기 모습을 담은 사진을 액자로 제작하여 희망기관과 학교에 ‘사진으로 보는 인천의 옛 모습’을 주제로 「향토사진 순회 전시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1일 향토교실」과 「향토사진 순회 전시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인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가지게 되고, 애향심 고취를 통해 지역사회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hwadojin)를 참고하거나 향토개항문화자료관으로(☎760-4129)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