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 활성화 추진을 위한 초등학교 교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SW교육 활성화 추진을 위한 초등학교 교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주요내용>

2015 개정교육과정 SW교육 필수화 안착을 위한 초등학교 교육의 방향과 역할

선거중립 결의 선서를 통해 깨끗한 공직사회와 공명선거에 대한 의지 다짐

 

인천광역시교육청(인천광역시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장우삼)은 초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SW교육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4월 30일에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방향을 정확히 인식 하고 SW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신장 교육을 학교현장에 안착시킬 수 있도록 학교경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는 2019년부터 SW교육이 필수화되는 초등학교 교육의 방향과 역할에 대하여 전주교대 정영식 교수, 초등학교에서의 효과적인 SW교육 운영 방안에 대하여 인천경원초등학교 서병태 교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또한 EBS 김광범 PD가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SW교육 콘텐츠를 소개하였고.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 「미리 가보는 인천SW교육지원센터」(2018. 7. 개관 예정)를 안내하였다.

 

본 연수에 앞서 교육공무원으로서 엄정한 선거중립을 통해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고 공명선거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로 삼기 위한 자정 결의 선서식을 가졌다.

 

인천시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미래인재를 육성해내는 학교 교육력에 대한 사회적 신뢰와 지지를 얻기 위하여 학교관리자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 교육이 시대변화를 제대로 읽고 이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각 학교에서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SW교육 활성화 지원 노력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갈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