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종합 대책’ 발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시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종합 대책’ 발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미세먼지 대응 역량강화, 실내 공기질 관리 강화, 민감군 학생 관리대책 등을 담은 ‘학교 미세먼지 종합 대책’을 4월 30일 발표했다.

 

각급학교에서는 미세먼지 발생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학생대상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 및 조치상황 공지하는 등 대응조치를 실시하게 된다.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를 공기정화장치 우선 설치 대상 학교로 선정하고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를 확대한다. 특히 417개 공·사립 유치원에는 인천시와 함께 올해 안으로 16억 5200만원을 지원하여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한다. 또한 공기정화장치가 1실도 설치되어있지 않은 학교는 특정장소에 우선 설치를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신축 및 대수선 학교의 경우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포함되어있는 기계환기설비 설치를 설계에 반영하여 구축한다. 또한 간이체육실, 소규모 옥외체육관, 정규체육관, 다목적강당을 설치하여 미세먼지 발생시 실내체육활동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와 병행하여 학교 실내·외 공기질 통합관리 시스템을 올해 시범 운영하고, 이후 확대 운영하기로 하는 등 학교 공기질 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용역도 진행 중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2~3월 중 실시한 미세먼지 담당자 연수를 통해 미세먼지 발생시 대응요령 안내하고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각급학교 미세먼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대책도 실효성 있는 방안이 되도록 실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