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초등1정 자격연수 성장나눔 협의회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2018 동계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성장 나눔 협의회 실시

성장을 함께 나누는 연수 후() 과정

<주요내용>

초등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이후 현업적용도 확인

자격연수 개선을 위해 저경력교사(5년 미만)들의 연수 수요와 의견 청취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4월 30일(월)에 ‘2018 동계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성장 나눔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1월 실시한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후 배운 것을 얼마나 현장에 적용했는지 서로 나누면서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자격연수 개선을 위하여 기존 자격연수의 현업 적용도를 확인하고 저경력 교사(5년미만)들의 연수 수요와 연수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겸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1급 정교사 자격연수가 저경력교사에게 성장의 기회가 되었다면 이번 협의회는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풍성한 나눔의 장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성장 나눔 협의회는 강의실이나 세미나실이 아닌 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협의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인천교육연수원 이혜경 원장은 “이러한 나눔 협의회와 더불어 인천교육을 이끌어갈 저경력 교사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성장 단계별 연수 과정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수를 소규모 마켓형으로 개설하여 다양한 연수를 편리하게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개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