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훈련마네킨’ 등 52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심폐소생술 훈련마네킨’ 등 52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


조달청, 4월 27일 지정서 수여식 … 우선구매를 통한 공공판로 지원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4월 27일(금)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주식회사 이노소니언의 ‘LED 자동혈행표시형 심폐소생술 훈련마네킨’ 등 52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지정증서를 수여했다.

 

 

심사를 통과한 52개 제품이 지정됐으며, 이중 23개 업체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최초 선정됐다.

 

 

특색 있는 제품으로는

 

심장에서 뇌로 피가 흐르는 모양을 LED로 알려주는 ‘심폐소생술 훈련마네킨’,

다양한 산업현장 및 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발생원인을 추적하는 ‘악취전자코’,

산업체 및 교육기관에서 진행되던 용접훈련을 가상환경에서 구현한 ‘가상 용접훈련용장비’ 등이 있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기술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중소기업에 대하여는 조달청 ‘조달시장 수출지원 TF’를 통해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우수조달물품 지정 이후에도 국내 조달시장에 안주하지 말고 해외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발전해가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한편,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간 구매액이 약 2조 8천억 원에 이른다.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