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수출전망 “맑음”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2018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수출전망 “맑음”


95개사가 참가한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2,970만불 수출계약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4월 27일(금) 일산 킨텍스에서 ‘2018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와 “해외조달시장진출유망기업(G-PASS기업)*” 등 우수 중소 조달기업들이 2,97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G-PASS기업(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 : 국내 공공조달시장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하여 조달청이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선정한 기업

 

 

이번 수출계약을 통해 ㈜대성아이디에스 등 17개 기업이 우즈베키스탄,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 등 18개국으로 엘리베이터 부품, 보안펜스, CCTV카메라, 음식물처리기 등의 제품을 수출한다.

 

이번 수출계약은 나라장터 엑스포 기간 3일 동안 열린 ‘수출상담회’의 결과물이다.

 

 

올해 수출상담회는 총 34개국 95개사의 해외기업과 약 200개의 국내기업이 참가하였으며,

 

2017년 주로 미국, 아시아, 아프리카 등에서 해외기업들이 참석한 데 이어, 금년에는 러시아, 프랑스, 코스타리카, 쿠웨이트 등 더욱 다양한 국가들이 참석하였다.

 

 

아울러, 사전에 해외바이어 및 국내기업들에게 수출 관심품목, 매출액, 기업 상세정보 등을 제공하고, 수요파악 및 매칭을 실시하여 수출 가능성을 제고하였다.

 

 

조달청은 이번 수출 상담회와 계약식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국내-해외기업 간 신뢰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글로벌 공공조달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수출 전략기업 육성, 각종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을 통해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