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의 안전시공을 위한 워크숍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고품질의 안전시공을 위한 워크숍 개최


공사관리현장 안전ㆍ품질ㆍ청렴ㆍ건설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토론 및 교육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4월 27일(금)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조달청이 시공관리 중인 37개 공사현장의 수요기관, 시공사·건설사업관리단 등 공사참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의 안전시공을 위한 ‘공사관리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사참여자간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고품질 건축물 시공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의 청취와 건설안전, 품질관리, 부정청탁금지법 교육·토론을 통해 공사관리분야 발전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건설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한 사례중심의 교육을 실시하여 건설참여관계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건설노동자 권익보호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달청의 공사관리 현장은 현재 37개(공사관리규모 : 2조 2천억원)로 전국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어 각 지역별 공사관리자 간의 상호협조와 유대를 강화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 본청 : 충청, 영남, 호남 / 서울지방청 : 수도권, 강원

 

 

강신면 시설사업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시공을 위해 공사참여자 간 소통·협업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공공건축물의 품질 향상 및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