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조달청-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특구재단이 지원하는 750여개사의 기술우수제품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조달청(청장 박춘섭)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이사장 양성광)은 5월 2일(수) 오전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달청이 벤처나라를 통한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지원을 확대하면서 우수한 연구개발기업을 배출하는 특구재단*과 조달시장진출 협력방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지속발전형 혁신클러스터 육성을 통한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05년 대덕특구 설립을 시작으로 ’11년 광주·대구특구, ’12년 부산특구, ’15년 전북특구 추가지정연구소기업 588개사, 첨단기술기업 158개사 등 5개 특구 4,800여개사 입주

 

앞으로 특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연구소기업 및 첨단기술기업 등 미래를 촉망받는 750여개사의 우수기업이 벤처나라를 통해 전국 5만여 공공기관에 제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조달청과 특구재단이 서로 협력하여 공공연구기관의 기술개발이 창업으로 이어지고 공공조달시장에서 더욱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성광 이사장은 “기초과학 응용연구개발 및 사업화의 초광역형 클러스터 시대를 맞이하여 5개 특구 및 조달청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공공조달시장 진출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