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 운영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 운영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김명운)는 항공장학재단 및 조종사 先선발 後교육 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이달 8일 부터‘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헬프데스크는 저소득층 등에 대한 희망사다리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항공장학재단 설립 관련 사항과 항공사의 先선발 後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여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을 하게 되었다.

 

한국공항공사에는 신속한 재단 설립을 위해 지난 3월 부터 항공장학재단 설립준비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으로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묻고답하기와 상담전화 개설을 통한 고객민원 응대로 이루질 예정이다.

 

 

* 홈페이지 : http://www.airport.co.kr/www/main.do
(‘고객센터’ 메뉴 – ‘조종인력양성센터’ 게시판)
* 상담전화 : 02-2660-2509(운영시간 : 09:00∼18:00 / 공휴일 제외)

홈페이지 Q&A에는 항공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 시기,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상환 방법 등이 안내되며, 先선발 後교육 관련 훈련생 선발 기준, 선발 인원 등이 게시된다. 또한, 한국공항공사에서 교육 진행 중인 제트전환과정의 모집 인원, 지원방법, 교육내용 등도 함께 포함된다.

 

Q&A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상담전화로 문의하여 답변을 들을 수 있어, 한국공항공사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항공장학재단 설립준비단 발족 이후 조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문의사항이 많았는데, 헬프데스크 운영이 이러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학재단 운영과 관련하여 지원인원 및 금액, 상환방법 등은 계획을 수립하는 중이므로, 올해 말에 구체적인 방안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를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