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경영자총협회와 민간일자리 창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 일학습병행제 등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우수기업 취업지원에 관한 협력 실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과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는 10일, 경총회관(서울 마포구)에서 민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일학습병행제 등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우수기업 취업지원에 관해 협력한다.

 

공단은 일학습병행제 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업 재직 근로자 대상 직업능력개발, 지역 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지원한다.

 

경총은 4,300여개 기업회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우수기업 취업, 공단 일자리창출 사업에 참여할 우수 회원기업 발굴, 민간부문 NCS 활용.확산, 공단 사업홍보를 위한 인프라 등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관련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국정과제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간기업의 참여와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총 손경식 회장은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한 오늘의 업무협약은 매우 의미가 깊고 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협약이 산업 현장에서 잘 구현되어 실질적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기업과 근로자의 인적자원개발을 지원하여 일을 통해 행복한 나라를 만든다’는 기관의 사회적 책임 및 역할을 실현하기 위해 롯데그룹, 대한상공회의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