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을기업 고도화 사업 전문 및 예비마을기업 입문 교육 실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시, 마을기업 고도화 사업 전문 및 예비마을기업 입문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단체 및 법인, 마을
기업을 대상으로‘고도화사업 전문 및 예비마을기업 입문 교육’을 실시
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5월 30일(수) 남구 제물포스마트타운(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마을기업 2차년도까지 사업을 완료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고도화사업 전문교육(2시간)과 예비마을기업을 설립을 위한 입문교육(4시간)이 진행된다.

 

마을기업 고도화 전문교육은 ▲ 2018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고도화 사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꼭 필요한 서류 작성 위주로 진행되고,
예비마을기업 설립을 위한 입문교육은 ▲마을공동체 및 마을기업의 이해 ▲ 2018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마을기업의 우수사례학습 등 예비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설립에 필요한 제반 교육을 실무위주의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기업 고도화사업으로 지정이 되면 최대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마을기업 설립 준비 등을 위한 경상적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을기업 고도화 사업 지정신청을 위해서는 법인 대표 및 실무자를 포함한 3명 이상이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예비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을기업 구성원 중 최소 5인 이상이 입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고도화 사업 및 예비마을기업 신청자 모집 공고는 오는 하반기 중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단체(법인) 또는 마을기업은 5월 28일까지 전자우편(dwcoop@daum.net)으로 신청하고 마을기업지원기관
(☏032-503-7003) 으로 확인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