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신나게, 건강하게! 명랑운동회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신나게, 건강하게! ‘명랑운동회’ 개최

– 인천남부초등특수학급 연합 체육대회 –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 관내 초등 특수교육연구회는 6월 19일(화) 초등학교 특수학급 29개교 304명의 학생들과 교사를 대상으로 인천송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초등 특수학급 ‘명랑운동회’는 교사들이 특수학급 학생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하는 행사로, 인천 남부 초등 특수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한 행사인 축제의 장으로 운동회가 진행되는 내내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체육관 안을 가득 채웠다.

 

이번 행사에는 ‘달리기왕 선발전’, ‘훌라후프 기차 달리기’, ‘하키 릴레이’를 비롯해 ‘큰 공 굴리기’ 등 개인의 기량도 뽐내고 서로 협동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었다. 인천 ㅅ초교 특수교사는 ‘300여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하나 되어 협동심을 발휘하고, 서로의 장애를 이해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학생을 바라보며 즐거운 표정을 보였다. 또한 명랑운동회를 진행한 남부 초등특수교육연구회 회장(교사 탁정희)은 질서, 안전, 공공장소 예절 등 사전교육을 통해 특수학생과 사전준비를 철저히 했다면서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명랑운동회를 격려하기 위해 참여한 남부교육청 공덕환 교육장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에 매우 주요한 체육 활동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명랑운동회를 즐거운 축제로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특수학생을 위한 오늘 행사가 행복한 남부교육의 또 한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과 교사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