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의 얼굴이 될 캐릭터를 찾습니다!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사회서비스의 얼굴이 될 캐릭터를 찾습니다!

 

 

– 사회서비스 캐릭터 공모전 개최(7월 9일∼8월 24일)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은 7월 9일(월)부터 8월 24일(금)까지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사회서비스를 더욱 친숙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서비스 캐릭터를 만들고자 한다.

 

‘사회서비스’는 보편적 복지의 관점에서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복지, 보건의료, 교육 등 영역에서* 상담, 재활, 돌봄, 역량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사회보장기본법 제3조제4>

(사회서비스 정의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부문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국민에게 복지보건의료교육고용주거문화환경 등의 분야에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 상담재활돌봄정보의 제공관련 시설의 이용역량 개발사회참여 지원 등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제도

 

 

공모 분야는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으며, 특정 분야(성별‧연령‧대상 등)에 치중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이용자․제공자 캐릭터’로,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 캐릭터 산출물 및 출품 신청서를 이메일(dbaudgh153@kohi.or.kr)로 제출

 

우수작은 독창성, 시장성, 확장성, 완성도(붙임1)를 기준으로 1~2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공고

1차 심사

(내부)

2차 심사

(·외부)

최종

당선작 발표

시상

 

이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격려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 최우수 150만 원(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 50만 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장려 25만 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사회서비스 캐릭터는 홍보영상, 리플렛, SNS 등 다각적인 홍보매체에 활용되어, 사회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홈페이지(ss.kohi.or.kr) 및 중앙지원단(043-710-9032)으로 문의 가능하다.